Untitled Document
 
   
   
  HOME >> 남성수술 > 음경만곡증  
 
일명 바나나 음경이라고 하는 것으로 바나나처럼 전후좌우의 어느 방향으로 휘어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발기시에는 뚜렷하게 표시가 나지만 평상시에는 표시가 잘 나지 않는 경우가 흔합니다. 아래쪽으로 휜 경우가 가장 많으며 좌우로 휘는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 좌측으로 휘는 경우가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음경만곡증의 원인으로는 크게 선천성과 후천성으로 나눌 수 있으며 선천적인 경우가 보다 많습니다. 선천적인 경우는 어릴 때는 잘 모르다가 사춘기시절이 지나면서 성적인 관심이 커지면서 우연히 발견하게 되는 경우가 많고 이것은 태아의 신체가 형성될 때 음경의 일부분에 탄력성 떨어지는 섬유화 조직이 생성되거나, 요도 해면체와 음경해면체의 성장 비율에 차이가 나면서 생길 수가 있습니다. 후천적으로 생기는 경우는 미세한 음경손상이 있었던 경우, 즉 자위행위 시 한쪽으로의 압박이 심한 경우, 상관계시에 본인도 모르게 압력이 한쪽으로 주어지는 경우 등에서 아무런 기능적이 이상은 없지만 음경이 휘어진 경우가 있고 아주 심한 만곡증을 페이로니 병이라고 부르는데 음경골절 등이 원인이 되어 성관계중에 ‘뚝’ 하는 소리와 함께 음경이 꺾기면서 발기가 순간적으로 죽었던 음경골절로 인해 흉터가 남거나 심한 염증성 반응, 특별한 이유 없이 중년남성에서 음경의 한 부분이 탄력성이 떨어지면서 발기 시 휘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음경만곡증에서 치료를 필요로 하는 경우
- 본인이나 파트너가 성관계시 불편감이나 통증이 있는 경우
- 증상은 없더라도 미용적으로나 성기능적으로 본인이 콤플렉스를 느끼는 경우
- 발기부전의 원인이 되는 음경골절을 미리 예방하기 위해서
- 발기부전이 동반되거나 발기만 되도 음경에 통증이 있는 경우
만곡증 교정술과 함께 복합수술이 동시에 가능한 수술
- 포경수술 - 음경확대수술 - 귀두확대수술 - 조루수술(음경배부신경차단술)
- 정관수술 - 음경내 이물질 제거수술